2012년 8월 27일 월요일

뉴아이패드와 갤럭시노트10.1 전격비교!!후기~

9월에서 10월 사이에 출시될 거라는 아이폰5를 시작으로 미니 아이패드나 뉴 아이패드의 후속작이 연말이나 내년 연초에 출시될 거라는 루머가 돌고 있는데요. 태블릿PC에 대한 관심이 아이패드에 쏠려있는 것에 반해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크게 관심을 끄는 제품이라면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 나온 갤럭시노트 10.1은 갤럭시탭과 다른 S펜을 탑재하고, 기존의 갤럭시노트의 모습을 태블릿으로 그대로 옮겨놓은 제품인데요. 과연 갤럭시노트 10.1과 뉴아이패드,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뉴아이패드와 갤럭시노트10.1의 스펙비교,가격,크기 모든것을 샅샅이 분석해보겠습니다.
뉴아이패드의 경우 출시한 지 몇 개월이 되었지만 현존하는 태블릿PC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죠.

▲ 뉴아이패드 실제사진


▲ 뉴아이패드 스펙

뉴아이패드는 650g 정도의 무게인데 보호필름 대신 강화유리를 부착해놓아 718g으로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강화유리의 무게가 생각보다 많이 나가네요.

그다음 갤럭시노트10.1의 실제사진과 스펙입니다~

▲ 갤럭시노트 10.1 실제사진

▲ 갤럭시노트10.1 스펙

갤럭시노트 10.1은 16:9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어서 더 길고 폭은 뉴아이패드보다 조금 작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무게는 600g 정도이고 뉴아이패드를 사용하다 갤럭시노트를 사용하면 너무 가볍더군요. 상대적으로 50g 정도 차이를 보여주는데 이 체감하는 무게는 50g 이상의 무게감을 줍니다.

뉴아이패드와 갤럭시노트 10.1의 두께비교사진입니다.


두 제품간 두께는 0.4mm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오른쪽이 뉴아이패드인데 강화유리를 부착해놓아 더 두껍게 보이는 부분이 있지만, 실제로도 0.4mm 뉴아이패드가 두껍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10.1과 뉴아이패드

왼쪽이 갤럭시노트10.1이고 오른쪽이 뉴아이패드입니다.갤럭시노트 10.1만 놓고 사용을 해보면 그렇게 크다고 느끼진 못했는데 뉴아이패드와 나란히 놓고 비교를 해보면 갤럭시노트가 커 보입니다. 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거나 AMOLED를 사용할 줄 알았는데 1280*800의 해상도를 가진 LCD를 사용하였고 뉴아이패드를 보다 아이패드2를 보면 입자가 보일 정도로 느껴지는 데 반해, 갤럭시노트 10.1의 디스플레이는 그렇게까지 보이진 않더군요. 제생각엔 아마도 해상도가 조금 더 높아서 그런것이 아닌가라고 보여집니다.
뉴아이패드와 갤럭시노트10.1구경가기~
이제 갤럭시노트10.1과 뉴아이패드의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가격을 살펴보면, 갤럭시노트 10.1이 동일사양의 뉴아이패드와 비교했을 때 비싼 편인데요. 활용도를 고려했을 때 너무 높게 책정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전용 앱이 부족하다는 말이 나온 지 꽤 오래되었지만 아직 크게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고, S펜을 탑재한 갤럭시 노트 10.1이 기존 태블릿과는 차별점이 있다고는 하지만 S펜을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제한적이라는 게 문제입니다.
갤럭시노트 10.1은 정교한 S펜을 활용하여 그림을 그리고 꾸밀 수 있는 기능을 하드웨어적으로 제공을 하지만, 뉴아이패드는 다양한 앱을 통해서 터치펜의 한계를 넘어서서 손가락으로도 자유자재로 그림을 그리고 꾸밀 수 있는 막강한 앱이 있다는 것입니다.
뉴아이패드와 갤럭시노트10.1사이에서 고민하는 소비자분들은 뉴아이패드와 갤럭시노트10.1의 스펙과 크기와 가격과 용도를 잘 생각하고 비교하셔서 사시길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